본문 바로가기
시사, 주식

2021년 09월 08일 장전시황 및 전망

by LeMooni 2021. 9. 8.
728x90
320x100

장전시황 및 전망👍


뉴욕 마감 증시 🗽


뉴욕증시는 이날 코로나19 델타 변이 우려가 재부각된 가운데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로나19 델타 변이 우려가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했으며, 지난주 발표된 8월 고용보고서가 시장 예상치를 크게 밑돌면서 델타 변이가 예상보다 경제에 더 큰 충격을 주고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세도 지속되는 모습입니다.

하루 평균 신규 확진자 수는 13만2,135명으로 2주 전 보다 다소 줄어들었지만, 하루 입원자 수는 10만1,747명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사망자 수도 하루 1,385명으로 2주 전보다 31% 증가한 것으로 전해지며, 시장에서는 노동절 연휴 기간 일부 지역의 집계가 빠진 영향이 반영됐을 수 있어 코로나19 확산세가 더 확대될 수 있다는 우려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오늘의 체크 포인트✔️


1.'기니 쿠데타'에 알루미늄 값 10년만 최고…

서아프리카 기니에서 군사 쿠데타가 발생해 정부가 해산되면서 국제 알루미늄 시장과 글로벌 증시가 출렁이고 있다.

​런던금속거래소에서는 알루미늄 시세가 10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했고 홍콩·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주요국 증시에서 중국알루미늄공사(Chalco) 등 관련주 주가가 급등하는 식이다. '자원 부국' 기니는 호주와 더불어 알루미늄 원료인 보크사이트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생산하는 국가로 통한다.


2. 코오롱인더·유니드…수소株 신고가 '급속충전’

수소 관련주가 신고가 행진 중이다. 이번주 수소산업 관련 대형 이벤트가 이어지면서 수소산업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커져서다.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확대 선언이 ‘수소 슈퍼위크’의 신호탄이 됐다.

​탄소섬유는 수소를 운송하는 튜브트레일러, 운송 후 저장해두는 고·중압 저장용기 등에 두루 쓰인다.


3. '순환매' 배터리株…신규투자·수주 주목해야

증권업계에서는 하반기 호재가 더 강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투자 발표 또는 수주 확대 공시와 함께 2차전지 개별주에 대한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이뤄질 수 있다는 전망이다.

​양극재관련주 위주로 상승하던 2차전지 관련주들의 순환매가 나오며, 전일은 전해질관련주들로 수급이 강하게 이동했습니다.

​앞으로 신규투자와 수주가 나오는 2차전지 관련분야로 강하게 모멘텀이 이어나갈것으로 보여집니다.


4. 홍준표 상승세 어디까지…양자대결서 이재명 앞서

국민의힘 대권 후보인 홍준표 의원이 여권 1위 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와의 가상 양자대결에서 오차 범위 밖 우세를 보인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업체인 여론조사공정이 7일 공개한 여야 대선 후보 가상 양자대결 여론조사(3~4일 조사·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1포인트·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 참고)에 따르면 홍 의원은 46.4%의 지지율로 37.7%에 그친 이 지사를 8.7%포인트 격차로 따돌렸다.

​홍 의원은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양자대결에서도 43.3%의 지지율로 이 전 대표(40.0%)를 오차범위 내에서 앞질렀다.


COMMENT👍



기존 이슈로 지속 모멘텀이 이어지는 시장입니다.

✔ 수소 / 전기차 관련주
✔ 정치테마주
✔ 제약바이오
✔ 알루미늄 관련주 등

​그동안 상승세가 나오던 테마들이 어떤 순환매가 나올지 지켜보며 대응하도록 해야하고
특히 수소차관련주들은 핵심소재 중심으로 서서히 수급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니,
당장 큰 움직임이 없다고해서 절대 등한시하면 안되는 테마입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