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주식

2021년 09월 14일 장전 시황 및 전망

by LeMooni 2021. 9. 14.
728x90
320x100

장전 시황 및 전망👍


뉴욕마감증시🗽


뉴욕증시는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경계 심리가 커진 가운데, 코로나19 우려가 다소 완화된 영향으로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로나19 우려가 다소 완화된 점이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JP모건의 마르코 콜라노비치는 이날 보고서에서 "세계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부터 계속 회복하고 있고 수용적 정책과 기업들의 호실적이 계속 이어지고 있어, 우리는 강력한 글로벌 성장에 대한 위험친화적 배분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14일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를 앞두고 인플레이션 우려가 지속된 점과, 바이든 행정부의 세금 인상 우려 또한 부담으로 작용했습니다.

오늘의 체크 포인트✔️


1. 이재명, 49만명 1차 슈퍼위크도 과반... 51% 득표

64만명의 선거인단이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1차 수퍼위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25만3762표(득표율 51.09%)로 과반 확보에 성공했다.

​이 지사가 일반 국민과 당원이 참여한 경선에서도 압승을 거두며 본선 직행을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라선 것으로 분석된다. 2위인 이낙연 전 대표는 15만6203표(31.45%)로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지난 금요일 강하게 상승했던 이재명 기본주택공급 관련주들을 시작으로 이재명 정책주의 전체적인 수급확대가 예상됩니다.


2. 내일 한미일 북핵대표 만나고 왕이 방한… 대북 대화 재개 논의

노규덕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후나코시 다케히로(船越健裕)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도쿄 외무성에서 회담을 가졌다.

​특히 그는 한미 양국이 협의 중인 인도적 대북 지원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가 있었다고 밝혔다.


3. 경제 되살아난 유럽…공급난에 발목 잡히나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나홀로 성장’했던 중국, 이른 백신 보급으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대 호황을 누린 미국을 지나 유럽의 시간이 왔다.

하지만 공급망 부족의 그늘 탓에 한계가 크다는 지적도 나온다.

​지난 1월 글로벌경기회복이 기대외었을때 1차적으로 반응이 나왔던 수급은 원자재 관련주들 이었습니다. 알루미늄을 중심으로 앞으로 전체적인 원자재 관련주들의 주의깊게 봐야합니다.


4. '움직이는 컴퓨터' 전기차 보안 시장 잡아라

보안 역량이 강조되는 전기차 전장(자동차 전자장비)에 정보기술(IT)업계 시선이 쏠리고 있다. 첨단 소프트웨어(SW) 기술이 집약된 전기차는 전통 내연기관 대비 전장 부품 비중이 높아 보안 분야 새 먹거리로 불린다.


유럽연합(EU) 등 각국 규제 역시 차량 보안 성능을 따지는 형태로 마련되고 있어 시장 형성은 더욱 탄력받을 전망이다.

5. 에코프로비엠 효과…배터리 소재주 강세

국내 2차전지 소재·장비주가 수주 기대를 바탕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양극재 소재 업체인 에코프로비엠(403,200 +0.67%)이 10조원 규모의 대형 수주를 따낸 뒤 2차전지 관련주의 수주 릴레이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증권업계에서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양극재관련주들 부터 시장이 움직이지만, 앞으로 수주결과에 따라서 전체적인 모멘텀 확대를 기대할수있습니다.

6. 에이치엘비, 지트리비앤티 인수…신약 개발·백신 유통 다 잡는다

에이치엘비그룹이 신약 개발 바이오벤처 지트리비앤티를 인수한다. 지트리비앤티가 보유한 국내 백신 전용 저온유통(콜드체인) 시스템을 겨냥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치엘비그룹은 불과 한 달 전 베트남 제약사 나노젠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글로벌 판권을 인수키로 한 데 이어 국내 유통망까지 확보하며 속도전을 펴고 있다.


COMMENT👍


전일 전체적인 시장 낙폭이 나왔지만, 여전히 경선기간인 만큼 정치/정책주의 반등이 나오는것은 시간문제 입니다.


유럽의 경제가 되살아 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백신보급 이후 글로벌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나올때 1차적으로 원자재가격의 폭등현상이 나왔는데, 이미 주요원자재가격들의 상승이 나온 만큼 유럽의 경기회복이 공급망 부족에 시달리는것은 기정사실이며,

​이에따라 추가 원자재 가격상승 원인이 될 수있기 때문에 당분간 알루미늄 포함해 주요 원자재 관련주들을 지속 지켜봐야 겠습니다.


또한, 에코프로비엠의 10조원 수주 소식을 넘어 다른 기업들의 수주예상에 따라 전일부터 2차전지 관련주들의 강한 모멘텀이 이어지고 있는데,

​1차적으로 양극재관련주들부터 움직이고 있는만큼 앨엔에프, 코스모그룹주 주의깊게 보시고, 점차 다른소재 관련주들로도 수급이 확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따라 전기차 보안에 대한 관심또한 쏠리며 보안솔루션 관련주들의 모멘텀또한 지속 될것으로 보입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